HOME 교회 585-872-0188 info@rkumc.com
[vc_row][vc_column visibility=”visible-phone” css_animation=”appear”][vc_single_image image=”2445″ img_size=”medium”][/vc_column][/vc_row][vc_row center_row=””][vc_column visibility=”hidden-phone” css_animation=”appear”][vc_single_image image=”1939″][/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1/4″ visibility=”hidden-phone” offset=”vc_hidden-xs”][vc_single_image image=”1940″ img_size=”150x554px”][/vc_column][vc_column width=”3/4″][vc_empty_space height=”25px”][vc_column_text]
제목"당신은?" (04/01/2018 (부활주일))2018-04-03 21:18:56
작성자

행 10 : 39 - 43

제목 : "당신은?"

오늘부활절메세지는예수님이어떻게부활하셨냐에대한이론과지식이아닌예수님의부활이주시는능력과실제영향력에대해서나누고자합니다. 그래서부활이어떻게가능한것인지를설명하기보다는부활을경험하고부활의증인이된사람들의이야기에초점하고자합니다.

오늘은우연치않게 4월만우절이기도합니다. 원래만우절은중세때귀족들이어릿광대복장을하고웃음을자아내면서정치사회적문제들을비꼬면서도할말을하는풍습에서비롯되었습니다. 영어로는 Jester 라고하는데그의미는이야기꾼이란뜻입니다. (오늘날에는조금다른이미지를갖고있기는합니다.)즉진실을우스꽝스런방법으로전달하는데광대와만우절의묘미가있습니다.

처음예수님의부활소식을전해들었을때사람들의반응을상상해봅니다. “지금누구놀리는겁니까?” “농담하세요?” “그걸위로라고하세요?” 등등어이가없다는식의반응이당연히있었을것입니다. 그런데그들의부활증언은진짜였습니다. 그들이직접경험하였기때문입니다. 예수님은부활하셨고부활의사건은실제였습니다. 부활을경험한이들에게는놀랍고좋은소식이아닐수없었습니다. 하지만예수님을십자가에내어주고못박은자들에게는감히전할수없는공포의소식이었을것입니다. 그래서사도바울은고전 1:18   21절에서십자가와복음의전도에대해서세상이어리석게생각하는일이지만믿는이들에게는구원의능력이라고고백한것입니다. 예수님의부활소식은복음이되었고예수를그리스도로믿는자들에게는좋은소식이되었습니다. 구원을주시는하나님의지혜임이밝혀졌습니다. 예수님의부활은실망하여주저앉은자, 의심가운데길을잃었던자들에게희망의메세지였고, 능력의메세지, 진리의메세지였습니다.  

막달라마리아는한때는간음한여인이었지만회개하고예수님을따랐던여인입니다. 다른제자들이다예수님을버리고도망갔을때에도골고다십자가까지예수님을떠나지않았고그자리를지켰습니다. 그만큼예수님을사랑했습니다. 그에게예수님의십자가에서죽으심이얼마나큰상처와실망을안겨주었을지상상할수있습니다. 하지만부활의첫아침제일먼저부활하신주님을만나고그소식을전한사람이막달라마리아입니다. 그토록사랑했고따랐던예수님의부활을경험한막달라마리아의기쁨과감격은이루말할수없었을것입니다. 예수님의부활은그에게있어서산소망의사건이었습니다.

제자도마는앞장서서예수님을따랐던이성적이고열정적인제자들중의리더격이었던사람입니다. 예수님의십자가에돌아가시자하늘이무너져내리는경험을했을것입니다. 무기력감에자신이직접보고만지지않고서는예수님의부활을믿을수없다고했습니다. 하지만부활하신예수님을만나고나서그의열정과힘을회복하여복음을들고먼인도까지전하다그곳에서순교하였습니다. 사도바울은예수님이부활하셨다는소식을전하는제자들을잡아서핍박하던사람이었습니다. 자신이믿고있는유대교에진리가있다고확신하고충성을다하고자한것이었습니다. 하지만다메섹에서부활하신예수님을만났습니다. 그리고그분이진리이시고주님이시라는것을깨달았습니다. 그후로복음을핍박하는자에서복음때문에핍박받는자로자청하여이방인세계에복음을전하는사도가되었습니다.

그외에도다양한경우와방법으로예수님의부활을경험한사람들은그들의삶이변화되었습니다. 그러나한가지로예수부활의경험이그들에게희망과능력과진리를얻게하였고기꺼이부활의증인으로서게하였다는것입니다.

부활의증인들로그들은어떻게예수님이부활하셨는지설명하려하지않았습니다. 대신에부활의예수님을만난경험을나누고자했습니다.

 

오늘이자리에나아온저와여러분들도마찬가지입니다. 과학적으로의학적으로고고학적으로심지어신학적으로예수님의부활이어떻게가능하냐를논하고자하는것이아니라우리의일상생활에서예수님의부활이주시는소망과능력과진리의경험들을나누고자이자리에나아온것입니다. 예수님의부활은구원받은우리들에게는실제입니다. 그리고계속해서들려져야할좋은소식입니다. 또한여기서그치지않고기꺼이예수부활의증인들로살아가야하는것입니다저와여러분이그래야되지않겠습니까?

[/vc_column_text][/vc_column][/vc_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