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교회 585-872-0188 info@rkumc.com
[vc_row][vc_column visibility=”visible-phone” css_animation=”appear”][vc_single_image image=”2445″ img_size=”medium”][/vc_column][/vc_row][vc_row center_row=””][vc_column visibility=”hidden-phone” css_animation=”appear”][vc_single_image image=”1939″][/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1/4″ visibility=”hidden-phone” offset=”vc_hidden-xs”][vc_single_image image=”1940″ img_size=”150x554px”][/vc_column][vc_column width=”3/4″][vc_empty_space height=”25px”][vc_column_text]
제목"믿음도 눈이 있다" (12/31/2017)2018-01-06 11:02:49
작성자

히 11 : 1-3

제목 : "믿음도 눈이 있다"

한해의마지막날, 마지막주일입니다. 정말이지훌쩍한해가흘러갔습니다. 한해여기까지어떻게달려오셨습니까? 세월이살같이흘렀지만돌아보면많은일들이있지않으셨습니까? 그모든순간과시기들을잘지날수있었기에오늘이자리에있습니다. 그런데혹시돌아볼때에그때그렇게하지말았어야했는데, 그렇게했어야했었는데하며아쉬웠던일들은없으십니까?

그래서여러분들은이렇게세월가는것을어떻게받아들이십니까? 참으로좋으십니까? 아니면아쉽다못해억울하십니까? 세월이갈수록소망이더확실해지십니까? 아니면절망입니까? 믿음의확신이더뚜렷해지셨습니까? 아니면더불확실하고아리송해지셨습니까? 그런데세월이가는것에대한상반된반응도모두우리의믿음의상태에달린문제입니다. 믿음의눈이어두워지면인생에서세월가는것이부정적일수밖에없습니다. 믿음은보는능력이라는것을아십니까? 그래서믿음의눈이라표현합니다. 사람의몸에서눈은빛을통해사물을볼수있습니다. 그런데그영역이한정이되어있습니다. 아주세밀한것과아주광대한것은보지못합니다. 그런데믿음의눈은그러한한계가없습니다. 왜냐하면온세계우주만물을만드신하나님을보는믿음이기때문입니다. 사람의눈으로인생을바라보고살면세월은사라지고없어지는허망할수밖에없습니다. 하지만믿음의눈으로볼때는인생의세월은하나님의뜻이이루어져가는장이됩니다.   그러므로믿음의사람들은믿음의눈으로살아야합니다. 그럴때가는세월, 오는세월의의미와목적을알수있습니다. 그리고그것을따라살때에후회와아쉬움이없이날마다해마다하늘의소망이더또렷해지는인생을살수있습니다.

믿음의눈으로사는사람들은…

 

첫째, 소망을붙들며삽니다.

 

둘째, 표면이아닌내적증거를추구합니다.

 

셋째, 말씀을붙들고씨름합니다.

믿음의눈으로인생을바라보고살면한해한해가새롭습니다. 하나님나라에대한소망이더뚜렷해지고주님의임재를더가깝게경험하며살아갈수있습니다. 세밀하시고광대하신하나님의세계의비밀을볼수있는놀라움과기쁨이있습니다.  믿음의눈으로볼때가는세월은우주공간속에흩어져사라지는허망한시간이결코아닙니다. 우리의믿음의증거를통해하나님께서두신아름다운뜻을이루어가시는은혜의장입니다. 그러므로우리가어두워졌던믿음의눈을깨끗이닦고정비해서어떤상황에서도소망을잃지않는한해, 내적증거와성숙을이룰수있는한해를맞이해야겠습니다.

[/vc_column_text][/vc_column][/vc_row]